이 페이지의 내용을 보려면 최신 버전의 Adobe Flash Player가 필요합니다.

Adobe Flash Player 내려받기

 
 

이 페이지의 내용을 보려면 최신 버전의 Adobe Flash Player가 필요합니다.

Adobe Flash Player 내려받기

 
 
 

이 페이지의 내용을 보려면 최신 버전의 Adobe Flash Player가 필요합니다.

Adobe Flash Player 내려받기


 

충청남도 보령시 청소면과 청라면, 청양군 화성면, 홍성군 광천읍 경계에 있는 산. 높이는 790m로, 금북정맥의 최고봉이다. 예로부터 까마귀와 까치가 많이 살아 까마귀 보금자리[烏棲]라고 불렀고, 정상에 서면 서해안 풍경이 시원하게 보여 서해의 등대라고도 불렀다. 장항선 광천역에서 가까워 철도산행지로도 알려져 있다.
* 등산 1코스:상담리-정암사-능선고개-주능-정상-남릉-성연리 /
* 등산 2코스:청소면 성연리-능선안부-주능선-정상-억새군락지-정암사-상담마을


홍성읍에서 4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차령산맥과 연결된 홍성의 북방을 막아주는 화강편마암의 돌산으로 해발 381m로 천년고찰 용봉사와 마애석불 등 문화유산이 산재되어 있다. 기암괴석마다 각양각색(병풍, 거북, 장군 등)의 형상을 하고 있어 제2의 금강산이라 부른다.
- 문의처 : 용봉산 안내소 041-630-1784, 1785
- 소재지 : 홍성군 홍북면 상하리, 신경리


홍성의 제 1종 어항. 계절에 따라 형성되는 어장에는 봄에는 주꾸미, 여름에는 활어, 가을 대하, 겨울 새조개가 풍부하다. 특히 새조개는 천수만 최고의 별미 중 하나. 역시 둘째 가라면 서러울 남당항의 대하는 고닥백 스테미너 식품이며 가을 대하축제로 유명하다. 9월 중순부터 10월에 열리는 축제로 가요제, 조개잡이, 대하잡이 체험 등의 다양한 행사가 있어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또다른 추억을 안겨준다.
* 찾아가는 길 : 서해안고속도로-홍성 IC-궁리포구-어사포구-남당항


홍성군 광천읍 매현리에 위치한 '그림이있는정원'은 3만평 정도의 대지 위에 목본류 460여종, 초본류 870여종을 갖추어 1330여종을 보유하고 있는 수목원이다. 우리나라 대표 수목 중의 하나인 소나무를 중심으로 조경한 수목원으로 내집의 정원과도 같은 편안함을 주고 예술이 함께하고 있는 그야말로 '그림'이 있는 정원이다.


대천해수욕장은 국내 유일의 패각분 백사장을 가지고 있는 곳이다. 패각분이라는 것은 무수한 조개껍데기가 오랜 세월 동안 잘게 부서져 아주 가는 모래로 변하는것을 말한다. 그 뿐 아니라, 전국 해수욕장 중에서 국내 최초로 설치된 조각공원을 가지고 있으며, 해변도로에는 자연석의 공원이 마련되어 있다. 한라산에서 백두산에 이르기까지 전국에서 채취한 자연석 45종 115점이 여행객의 눈길을 끌고 있다..

청정해산물 집산지. 보령시내에서 12km 대천해수욕장에서 1km. 바야흐로 서해안시대를 맞아 대천항은 해상교통의 요충지에서 어업전진기지 까지 최근 환경시비가 끊이지 않는 서해라지만, 대천항은 드물게 오염 안된 청정수역을끼고있는 항구다. 바다가 깨끗하니 꽃게,배오징어,소라,우럭,도미,대하 하나같이 싱싱하여 찾는 이의 발걸음도 가볍다. 특히 꽃게는 그 크기와 맛으로 정평이 나있고, 대천항 부두한쪽 건조대에 빼곡이 널린 배오징어는 쫄깃한 맛과 감칠맛으로 찾는 이들이 많다.